돈이 들어오는 식물
- 전주건강
- 2023. 3. 15. 05:48
집 안에 초록색 화분이 하나만 있어도 분위기가 전혀 다르다 보니 공기정화 효과도 뛰어나고 인테리어 소품 역할뿐만 아니라 금전적인 행운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집안 돈이 들어오는 식물 인기 그린테리어 베스트 5를 소개합니다.
금전수는 열대 지방 출신이기 때문에 추위에 매우 취약하다. 따라서 겨울철에는 15~20°C를 유지해야 한다. 또한 봄과 가을에는 일주일에 한 번, 여름에는 사흥에 한 번, 겨울에는 7일에 한 번씩 물을 주어야 한다. 마지막으로 직사광선보다는 간접광선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한다. 또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는 것이 좋으며, 과도한 습도로 인해 뿌리가 썩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.
재배하기 쉬운 돈이 들어오는 식물로도 알려진 천냥금 만냥금은 붉은 열매가 달린 인상적인 식물이다. 꽃처럼 보이는 잎 사이로 자라는 빨간 열매가 정말 매력적이다. 이러한 특성 때문에, 장식용으로도 인기가 있다. 햇볕이 잘 드는 창가에 놓고 흙이 마르면 물을 많이 주어야 한다.
다육질의 염좌식물은 한 달에 한 번만 물을 주고 햇빛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도 잘 자란다.
돈이 들어오는 녹보수는 키우기가 까다롭다. 다른 식물들처럼 바깥 흙이 말랐다고 물을 주는 것이 아니라 토양이 마르면 듬뿍 주거나 일주일 간격으로 주기는 하나 흙 수분 체크를 하고 환경에 맞게 주기를 바란다.
파키라는 신경 쓸 일이 너무 많아 매일 잎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. 녹보수처럼 물을 일주일 간격으로 주기는 하나 흙 수분체크는 필수다. 햇빛의 방향에 따라 위치를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다. 돈이 들어오는 식물로 모두 부자 되세요.